종료
교육 및 이벤트 회원전용 | 로그인 필요함

[핸즈온교육] MotionBuilder 핸즈온 기본 & 심화 교육

  • 일시 2024.01.18 - 2024.01.19 13:00~18:00
  • 장소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지하1층 컨퍼런스룸 C

#애니메이션 #FBX # 게임 # 시뮬레이션 #전시영상 #리얼타임 #게임엔진 #3D애니메이션

FBX 파일 모맷을 얼마나 활용하고 계시나요?
FBX를 잘 활용하면 애니메이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3ds Max뿐만 아니라 MotionBuilder를 활용하면 다양한 형식의 FBX 파일 포맷을 재활용 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표준 포맷 FBX로 애니메이션 제작에 드는 비용과 시간은 줄이고, 효율은 최대한으로 늘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기초 과정
2024년1월18일(목) 오후2시~오후5시

일시세션명상세 내용
14:00~14:15
Chapter 1. Animation 작업을 위한 캐릭터 세팅

MotionBuilder의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와 캐릭터 세팅 방법을 알아봅니다.  
14:15~15:45Chapter 2. FBX Animation 활용Mocap 데이터 및 시중에 있는 FBX Animation을 활용 및 수정하여
내가 원하는 Animation을 빠르게 만들어 봅니다.
15:45~16:00Break Time
16:00~16:30Chapter 3. facical AniamtionMorph, blend shape으로 세팅된 캐릭터를 Motionbuilder로 작업해보고
빠르고 쉽게 립싱크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
16:30~17:00Q&A

심화 과정
2024년1월19일(금) 오후1시~오후6시

일시세션명상세 내용
13:00~16:00Chapter 1. 4족 캐릭터 세팅과 Custom rigHumanIK로 4족 캐릭터를 세팅하고 Custom rigging 시스템으로 날개, 꼬리를 세팅합니다.
16:00~16:10Break Time
16:10~17:40Chapter 2. Dynamic & Secondary Animation물리 노드를 사용하여 머리카락, 망토 등 세컨드리 애니메이션을 세팅합니다.
17:40~18:00Q&A

스피커

신유영

라원플랫폼

오토데스크 M&E 부문 엔지니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