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CK Autodesk Support입니다.

정품 인증 사용자가 Autodesk 제품을 시작할 때 아래의 두 가지 중 하나의 오류 메시지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1. 2020버전 이상에서의 오류 메시지 : AutoCAD 라이선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유효하지 않은 라이선스가 감지되었습니다.

2. 2019버전 이하에서의 오류 메시지 : 서버가 게이트웨이 또는 프록시 역할을 하는 중 업스트림 서버로부터 적절한 시간에 응답을 받지 못했습니다.

이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는 원인은 아래 항목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1. 영구 라이선스의 경우

① M2S가 진행된 라이선스이지만 영구 라이선스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

  • 기존 영구 라이선스 권한을 포기하고 단일 사용자 라이선스로 전환
  • 전환 후에도 영구 라이선스를 그대로 사용할 때 오류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음

② 만료된 영구 라이선스를 사용하는 경우

(예시) 2010 버전부터 2020 버전까지 메인터넌스 계약을 연장해오다가 2020 버전에서 메인터넌스 계약이 만료된 경우

  • 최종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사용해야 함
  • 이 때 최종 버전이 아닌 다른 하위 버전을 사용할 때 오류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음

2. 단일 사용자 라이선스의 경우

하위 버전(2016 또는 2015 이하)에서 TLS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을 경우

② 인터넷 옵션에서, TLS 1.0, 1.1 1.2가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을 경우

해당 오류 메시지가 발생할 경우에는 아래 솔루션 중 하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정품 라이선스 설치 및 활성화

2. Windows 등록 계정 및 컴퓨터 이름이 한글인 경우 영문으로 변경

2-1.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고급]탭에서 TLS 1.0, 1.1, 1.2 사용 체크

2-2.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에서 단일 사용자 라이선스 활성화 관련 허용되어야 하는 사이트인  https://127.0.0.1 추가

2-3.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 [제한된 사이트] > [사이트]에서 https://127.0.0.1이 있으면 삭제 (*크랙 버전을 설치했다가 삭제한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음)

2-4. 2015 또는 2016 버전 이하인 경우 TLS 업데이트 필요

https://www.autodesk.co.kr/support/technical/article/caas/tsarticles/tsarticles/KOR/ts/5w75F5ZyLJe7kP6P5WNpsk.html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 순서대로 지원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Autodesk ID 로 로그인 필요 -> 제품 접속하는 아이디로 로그인)

1. 고객 지원 팀에 문의 | 오토데스크 지원 (https://www.autodesk.co.kr/support/contactsupport)에 접속 하여 Autodesk 사용자 ID 로 로그인

2. ‘구매 후 지원’ 선택

3. ‘설치 및 활성화’ 선택

4. ‘설치 문제’ 선택

5. ‘전화 예약’ 또는 ‘케이스 생성’을 선택하여 지원 요청

(전화 예약 화면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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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시간: 평일  09:00~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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