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선스 체크아웃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오류창이 팝업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Autodesk Licensing Service의 버전이 최신버전이 아닙니다.
- Autodesk Licensing Service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 제품 라이선스 등록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 잘못된 네트워크 설정 입니다.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utodesk – Account 링크 접속 후 제품 및 서비스-> 모든 제품 및 서비스 탭으로 이동 후 사용할 제품이 목록에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목록에 제품이 보이지 않는다면, 계약관리자 에게 제품 할당을 요청을 해야 합니다.
계약관리자가 제품을 할당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약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사용자관리-> 사용자 별 탭으로 이동하여 사용자선택 후 제품 액세스 권한 확인 부탁드립니다.
2. Autodesk Licensing Service 업데이트
- Autodesk – Account 링크 접속 후 제품 및 서비스-> 제품 업데이트 탭으로 이동 후 최신버전의
Autodesk Licensing Service/ Single Sign ON Component 다운로드 부탁드립니다.
최신 버전의 Autodesk Licensing Service는 하기 참고사항의 링크 확인 부탁드립니다. -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Autodesk Shared\AdskLicensing 경로 접속 후 Uninstall.exe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기존 라이선스 서비스 제거 부탁드립니다.
기존 라이선스 서비스로 인해 발생된 오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추가로 기존 라이선스 서비스와 신규 라이선스 서비스가 충돌하여 오류가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Autodesk Licensing Service 구동 상태 확인
- 윈도우 검색창에 “서비스” 를 검색하여 서비스 창 팝업-> Autodesk Desktop Licensing Service 의 상태 확인
- 실행중 이라면-> 중지 선택-> 서비스 중지-> 시작선택
- 중지됨 이라면-> 시작유형을 자동으로 변경-> 시작선택 참고사항
Single Sgn On Component: https://download.autodesk.com/us/support/files/autocad/adsso/adsso_2023_7_64-bit-update_installer.zip
Autodesk Liensing Service: https://knowledge.autodesk.com/sites/default/files/file_downloads/AdskLicensingInstaller-win-12.3.0.19.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