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선스 체크아웃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오류창이 팝업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utodesk Licensing Service의 버전이 최신버전이 아닙니다.
  2. Autodesk Licensing Service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3. 제품 라이선스 등록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4. 잘못된 네트워크 설정 입니다.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utodesk – Account 링크 접속 후 제품 및 서비스-> 모든 제품 및 서비스 탭으로 이동 후 사용할 제품이 목록에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목록에 제품이 보이지 않는다면, 계약관리자 에게 제품 할당을 요청을 해야 합니다.
계약관리자가 제품을 할당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약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사용자관리-> 사용자 별 탭으로 이동하여 사용자선택 후 제품 액세스 권한 확인 부탁드립니다.

2. Autodesk Licensing Service 업데이트

  • Autodesk – Account 링크 접속 후 제품 및 서비스-> 제품 업데이트 탭으로 이동 후 최신버전의
    Autodesk Licensing Service/ Single Sign ON Component 다운로드 부탁드립니다.
    최신 버전의 Autodesk Licensing Service는 하기 참고사항의 링크 확인 부탁드립니다.
  •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Autodesk Shared\AdskLicensing 경로 접속 후 Uninstall.exe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기존 라이선스 서비스 제거 부탁드립니다.
    기존 라이선스 서비스로 인해 발생된 오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추가로 기존 라이선스 서비스와 신규 라이선스 서비스가 충돌하여 오류가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Autodesk Licensing Service 구동 상태 확인

  • 윈도우 검색창에 “서비스” 를 검색하여 서비스 창 팝업-> Autodesk Desktop Licensing Service 의 상태 확인
  • 실행중 이라면-> 중지 선택-> 서비스 중지-> 시작선택
  • 중지됨 이라면-> 시작유형을 자동으로 변경-> 시작선택 참고사항
    Single Sgn On Component: https://download.autodesk.com/us/support/files/autocad/adsso/adsso_2023_7_64-bit-update_installer.zip
    Autodesk Liensing Service: https://knowledge.autodesk.com/sites/default/files/file_downloads/AdskLicensingInstaller-win-12.3.0.19.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