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애니메이션! 이런 고민 있으신가요?
반복적인 리깅, 조인트 설정, 리타겟 작업에 지치셨나요?
스크립트 작성이 어렵게 느껴지셨나요?
작업 속도가 늘 부족하게 느껴지셨나요?
이 모든 문제, MotionBuilder로 해결해 드립니다.
MotionBuilder 전용 자동화 스크립트와 실습 중심의 온라인 강의로
캐릭터 작업의 효율을 지금 바로 높여보세요.
캐릭터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Autodesk MotionBuilder
MotionBuilder는 실시간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강력한 소프트웨어입니다.
모션캡처 데이터 편집,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실시간 캐릭터 퍼포먼스를 지원합니다.
영화, 게임, 방송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널리 활용되며,
복잡한 작업을 효율적으로 처리해주는 MotionBuilder로 워크플로우를 혁신해보세요.
고품질 실시간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실시간 모션 캡처, 후처리 무션 캡처, 3D 스캔 등을 사용하여 실제 인체의 움직임을 실시간 애니메이션과 디스플레이 도구를 사용해 대화식으로 작업을 진행함으로써 속도와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모션 캡처 데이터 처리 및 재가공
다양한 종류의 모션 캡처 장비를 지원하여,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모션 캡쳐 방식을 선택하고, 모션 캡처 데이터를 편집하고 정제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보다 자연스럽고 사실적인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생성 및 편집
MotionBuilder는 다양한 애니메이션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특정 시점에서 캐릭터의 위치, 방향, 크기 등을 설정하여 캐릭터의 움직임을 만드는 방식
- 모프 테이블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모양을 변화시켜, 캐릭터의 움직임을 만드는 방식
-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움직임을 만드는 방식
캐릭터 리깅 및 스켈레톤 조작
뼈대와 근육을 설계하고 캐릭터의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작업인 리깅,을 Motionbuilder에서는 다양한 리깅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리깅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스켈레톤 리깅: 캐릭터의 뼈대와 근육을 설계하여, 캐릭터의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방식
- 수직 리깅: 캐릭터의 움직임을 추적하여, 캐릭터의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방식
- 드로우와이어 리깅: 캐릭터의 뼈대만을 사용하여, 캐릭터의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방식
실시간 렌더링 및 프리뷰
MotionBuilder에서는 작업하는 동안 항상 실시간으로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완료한 후 렌더링 창과 같은 렌더링 도구를 사용하여 장면을 렌더링하고 애니메이션의 테스트 클립 또는 이미지 시퀀스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3D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
Open USD를 제공하여 FBX 파일을 이용한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유연한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대화식 작업 환경
아티스트에게 친숙하고 사용자화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독창성을 유지하면서 더욱 빠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신속한 애니메이션 미세 조정
프로덕션 편집 도구를 사용하면 모션 캡처 데이터를 조작하고 캐릭터를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로 자동화 스크립트를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MotionBuilder 자동화 스크립트 온라인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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