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내용
Autodesk 소프트웨어를 시작할 때 다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장치 한계에 도달했습니다. 멤버쉽을 이용하면 한 번에 하나의 장치에서 …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장치에서 …을 사용하려면 다른 장치에서 일시 중지하십시오.”

원인
동일한 Autodesk 계정으로 두대 이상의 장치에서 접속할 경우 중복접속을 알리는 대화상자가 팝업 됩니다.
– 로그인하려는 소프트웨어가 이미 다른 장치에서 사용 중입니다.

오류발생 제품
– 네임드유저 데스크톱 제품
– 2020 이상 버전 제품

해결방법
소프트웨어를 시작하려면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 메시지에서 “제품 일시 중지 (Pause product)”를 클릭하여 소프트웨어가 열려 있는 장치의 라이센스를
메시지가 표시되는 장치로 교체합니다.
(장치를 일시 중지해도 드로잉 또는 모델링 세션이 종료되지는 않습니다. 제품이 종료되지 않으므로 작업이 손실되지 않습니다.)
– 사용 중인(로그인된) 다른 장치에서 소프트웨어를 닫거나 로그아웃 합니다.

참고 사항
사용자 추가 및 제품 할당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명이 중복 사용하지 않도록 계약관리자는 반드시 사용자별로 계정을 추가하고 제품 할당을 완료해야 합니다.

  1. 사용자 추가
    – 계약관리자 계정으로 Account 사이트 접속합니다.
    – 사용자별 → 사용자초대 → 이름/이메일 주소 입력 → 초대장 보내기
    ✓ 중요!!
    – 입력한 이메일 주소가 추가 사용자의 Autodesk ID 입니다.
    – 추가 사용자는 이메일로 초대장을 전달받게 되며 암호를 설정하여 계정작성을 완료해야 합니다.
    – 계정 추가 후 반드시 제품 할당을 진행해야 제품 사용 가능합니다.

  1. 제품 할당
    – 사용자별 → 사용자 이름 선택 → ‘지정’ 선택

일시 중지된 장치에서 다시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
원격으로 장치를 일시 중지하면 다시 사용할 때까지 원격 장치에 장치제한 도달 대화상자가 표시됩니다.
대화상자에서 Check again 버튼을 클릭 후 사용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도 중복 로그인 된 장치가 표시된다면 일시 중시 후 Check again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러 사용자가 공유 장치에 액세스하는 경우
컴퓨터실과 같이 공유 디바이스에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공유 장치 사용을 마치면 제품에서 로그아웃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사용하던 사람이 로그아웃 하지 않았다면 로그아웃한 다음 자신의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 바랍니다.
오류가 지속될 경우 Autodesk 를 통해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Autodesk 지원센터 사용 가이드

Autodesk 지원요청
설치 및 활성화 > 소프트웨어 로그인 및 액세스 > 라이브 채팅 or 케이스 생성


(라이브채팅 이용 가능시간: 08:30~1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