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Meta
AutoMeta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버추얼 휴먼 제작사, 모션캡쳐 제작사,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사, 메타버스 플랫폼 제작사 등 다양한 업계 소식을 공유드리는 소식지로 Autodesk 솔루션 뿐만 아니라 업계 트렌드와 동향을 알려드립니다. SCK 오토데스크 센터에서 제공드리고 있으니, 회원가입 후 구독해보세요
AutoMeta의 연사자를 작업 방식을 직접 만나 배워보세요!
AutoMeta의 연사자를 직접 만나는 기회! 오프라인 AutoMeta 네트워킹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업계의 다양한 시니어를 만나는 자리를 제공드릴 예정으로 신청해주시는 분들에게는 일정과 장소가 확정되면 별도의 안내 메일을 제공 드릴 예정입니다.
참여 의사가 있으실 경우 아래 양식을 제출해주시면 행사 내용을 메일로 전달드리겠습니다.
1탄. K-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 그 탄생의 이야기를 듣다
#최초의 #K-디지털휴먼 #로지 #Maya
🌹K-버추얼인플루언서로지🌹를아시나요?
인스타그램 셀럽을 넘어 메타버스상에서 대중과 더 가까워지고 있는 로지를 소개해드립니다. 로지의 아버지,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의백승엽대표의이야기를 준비한 오토메타 1호를 확인해보세요!
2.세상에 위로와 공감을 줄 수 있는 따듯한 메타버스
#메타버스 #M&E #버츄얼휴먼
현실과 메타버스의 융합으로 빠르게 전환되는 컨텐츠 패러다임으로 단순히 소비만 하는 컨텐츠에서 참여하고
공감하는 컨텐츠로 변화하였습니다. 포니게임즈는 Full 3D로 제작한 버츄얼 안면 합성 방식과 아날로그적 톤 앤
매너로 아바타 속의 인간 다움을 강조하여 심리적 불쾌한 골짜기를 해결하고 3D 스캔 방식으로 주니어 작업자의
캐릭터 완성도를 끌어 올리고 작업 속도를 개선하였습니다. 세상에 위로와 공감을 주는 따듯한 메타버스를 추구하는
포니게임즈의 작업방식을 확인해보세요.
3. 동작의 혼까지 담아내는 모션캡쳐 프로덕션
#메타버스 #MotionBuilder #모션캡처
Autodesk MotionBulider를기반으로 하는 모션캡쳐의 선두주자 이엠피이모션캡쳐!
디테일한 동작 구현으로 동작에 감정을 불어 넣어 혼을 담는 이엠피모션캡쳐는 모션캡쳐의 효율을 위해 워크플로우
구성이나 HW, SW 구매에도 과감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오토메타 3호를 확인해보세요.
4. 세상과 새로운 디지털 교감을 탄생시키는 덱스터스튜디오 실감콘텐츠본부
#Maya #ShotGrid #VFX #실감미디어 #덱스터스튜디오
메타버스, XR, 실감 미디어 등이 화두가 되고 있는 요즘! SCK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여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영화
및 VFX 스튜디오인 덱스터 스튜디오의 스토리를 오토메타 4호에 담았습니다.
최신 디바이스와 센서, 디스플레이를 연구하여 사람들과의 더 나은 교감 방법을 고민하고 실행하는 덱스터
스튜디오는 워터스크린, VR재현, 대형 LED 등 다양한 실감컨텐츠 제작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Autodesk Maya, ShotGrid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실감미디어 컨텐츠를 제작하는 덱스터스튜디오의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5.메타버스 시대 버츄얼 프로덕션의 선두주자 ‘비브스튜디오스’를 만나다
#메타버스 버츄얼 프로덕션 #비브스튜디오스 #Maya
버츄얼 프로덕션의 선두주자인 비브스튜디오스!
비브스튜디오스는 배틀그라운드부터 메이플스토리까지 고퀄리티의 CG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버츄얼 프로덕션 통합제어 솔루션 VIT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버츄얼 휴먼 시장 공략을 위한 AI
기반 버츄얼 휴먼 기술과 버츄얼 프로덕션 기술과 노하우를 확인해보세요!
6. 메타버스 제작을 넘어 메타버스 콘텐츠 IP를 만드는 브이레인저
XR #VFX #게임시네마틱 #볼류매트릭 #모션 #Maya
XR콘서트, 영상 VFX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브이레인져의 이야기가 담긴 오토메타 6호를
확인해보세요!
Autodesk Maya와 게임엔진과 AI를 결합하여 퀄리티 높은 VR 콘텐츠를 만들고, 인간의 리얼함을 강조하는 버츄얼
휴먼 트렌드에서 캐리커쳐 스타일로 과감한 도전장을 내미는 메타버스의 최신 트렌드 선봉자, 브이레인져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7. 전세계 유명지를 담아내는 메타버스 개발사 ‘오썸피아’
#3dsMax #Maya #XR # 메타버스
3ds Max, Maya를 활용하여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해
XR 망원경 ‘보라’를 개발하여 색다른 K-관광을 개발한 오썸피아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한복, K-콘텐츠와 접목 시킨 아바타로 후발주자의 한계를 극복하고 가상 관광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라이브’를 만든
관광 산업과 메타버스를 연결 시켜 가상문화관광산업의초석을 다진 오썸피아의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8.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스페이셜’ 가상 소통의 중심에 서다
#메타버스 #소셜네트워크 #온라인전시 #3ds Max #Maya #MotionBuilder
접근하기 어려운 메타버스에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웹과 모바일로 접근할 수 있는 메타버스 환경을 만든 Spatial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오토데스크 메타버스 내 3D 공간을 만들고 3ds Max, Maya로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여 모션빌더로 크리에이터의움직임을 표현하는 누군가와 함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3D 소셜 네트워크의 트렌드를 만들어가는스페이셜의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9. 게임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물리 기반 패러다임을 만드는 ‘세컨드다이브’
#게임 #애니메이션 #3ds Max #Biped #MassFX #CAT
✨인게임에서 3ds Max로 만드는 애니메이션! 어떻게 잘 만들 수 있을까?
✨Biped, MassFX, CAT을 활용하여 3ds Max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없을까?
애니메이터라면 한 번쯤 해봤을 고민,
메이플스토리2, 하이퍼유니버스, 에이카, 슬러거 등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한 세컨드다이브의 유지훈 아티스트가 해결해드립니다! 3ds Max의 Biped, MassFX, CAT을 활용해 게임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물리기반 패러다임을 만든 유지훈 아티스트의 이야기가 담긴 AutoMeta 9호를 확인해보세요.
10. 게임 VFX를 선도하는 ‘펍지 스튜디오’ 서승욱 TD의 애니메이션 정석
#게임애니메이션 #3dsMax #Maya #VFX #게임엔진 #리얼타임
2012년에 55개의 오스카상을 수상한 HugoHugo와 20여편의 할리우드 영화 VFX 작업 진행을 하고, 메탈기어 솔리드5, War Dragon 등 PCPC부터 모바일, 콘솔까지 여러 게임 애니메이션 작업 경험 보유한 서승욱 TD의 애니메이션 정석을 소개드립니다. Krafton 펍지 스튜디오의 CoreVFX에서 게임 애니메이션 작업 진행하고
Maya, 3ds Max를 활용하여 VFX 작업을 하는 Krafton 펍지 스튜디오의 CoreVFX에서 게임 애니메이션을 진행하고 계시는 서승욱 TD 님의 인터뷰를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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