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차기와 함께하는
블리자드 & 트레이아크 & 인피니티 워드 온라인 트레이닝
해외 Triple A급 게임 회사의 작업 방식을 배워보세요!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와 오버워치 시리즈를 제작하여 전세계를 열광하게 만든 게임회사 블리자드와
콜 오브 듀티를 제작한 트레이아크 그리고 인피니티 워드의 아티스트분들을 직접 만나실 수 있습니다.
유명 AAA 게임 회사에서 실제 작업하는 Rigging / Animation / Modeling 방식을 직접 알려드립니다.
1탄. 게임에서 Maya 리깅이란? (Activision Blizzard 박민진 아티스트)
게임 제작을 위한 리깅에 있어서 Autodesk Maya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전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또한 피쳐 필름, TV 그리고 게임 회사에서 일했던 배경을 바탕으로 리깅 셋업이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 지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2탄. Maya 리깅 자세히 보기 (Activision Blizzard 박민진 아티스트)
1회차에서 다루었던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하고, Autodesk Maya를 활용한 리깅 방법을 예시 파일을 통해 알아봅니다.
3. 리깅 툴 개발과 요약 (Activision Blizzard 박민진 아티스트)
1회차와 2회차에서 다루었던 내용을 다시 정리하고, 리깅에서 전반적으로 사용되는 툴 개발 과정에 대해 간략히 살펴봅니다.
4. Autodesk Maya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과 편집 (Activision Blizzard 이연호 아티스트)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하스스톤 씨네마틱 등 블리자트 씨네마틱 부서에서 만든 다양한 애니메이션 제작 경험을 토대로 Autodesk Maya를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 공유합니다. 실제 3D 애니메이션 예제 장면을 통해 Autodesk Maya 초반 작업 파일 셋업부터 Maya의 기본 기능을 통한 애니메이션 제작, 그래프 에디터 이용 방법 및 애니메이션 레이어를 활용한 Autodesk Maya의 강력한 애니메이션 편집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5. Autodesk Maya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장면 문제 해결 방법과 플러그인 (Activision Blizzard 이연호 아티스트)
4회차에서 다룬 예제 장면을 통해 애니메이션 작업 중 일어나는 다양한 기술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과 Autodesk Maya에서만 쓸 수 있는 다양한 애니메이션 플러그인 및 활용 방법을 공유합니다.
6. Autodesk Maya를 활용한 3D 캐릭터 제작 방법 (Activision Treyarch 정의훈 아티스트)
콜 오브 듀티 제작팀에서 Autodesk Maya를 활용한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캐릭터 제작 방법을 설명합니다. 캐릭터 제작을 위한 파이프라인을 따라 모델링부터 베이킹을 위한 로우 폴리 작업 과정, 그리고 여러가지 모델링 툴을 사용하여 캐릭터 모델링에 필요한 기능을 알아봅니다.
7. Autodesk Maya를 활용한 3D 프랍 제작 및 팁 (Infinity Ward 김민상 아티스트)
콜 오브 듀티 모던워페어 제작팀의 3D 프랍 제작과 배경 경험을 바탕으로 Autodesk Maya를 활용한 기본적인 리얼리즘 3D 프랍 제작에 대해 설명하고, 노하우와 전반적인 워크플로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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